SEM과 달리 생소한 검색엔진 마케팅 SEO ?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이 검색 서비스는
이미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서비스이고 광고 마케팅에서 큰 비중으로 몸집을 늘려나가는 서비스입니다 ^^
우리들은 무언가가 궁금할 때, 얻고자 하는 것을 찾으려 할 때 네이버, 다음, 구글 등과 같은 검색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검색된 키워드가 결과를 가지고 오고, 검색 된 결과 속에서도 많은 웹사이트와 블로그가 치열하게 순위 매김을 하고있습니다.
더 상위에 노출 되기 위해서 입니다!
꼭, 성적을 잘 받기 위한 학생 같지 않나요?
다만, SEM의 단기간 빠르고 쉽게 노출되는 장점이 무색하게
막대한 광고비용을 투자해야된다는 단점 SEM 단점 1이 있습니다.
또, 고객들은
광고에 신뢰성을 잃고있습니다 SEM 단점 2.
SEO를 원하는 고객이 늘고있는 이유는 바로
신뢰, 적은 투자, 그리고 지속적인 트래픽 증가입니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SEM은 마케팅 비용 대비 낮은 효과를 보이고 기업들은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고있습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소개드린 SEO 가 바로 SEO 장점 2 장기간 고객들이 신뢰 할 수있는 사이트를 만드는 서비스 입니다.
SEM와 반대로 SEO 장점 1 스스로 개선점을 찾고 보완해 나아가는 “자기주도 학습”으로도 비유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학생이 성적을 잘 받기 위해서 "시험 채점 기준표"를 따라 공부하고 발전하듯, 기존에 있는 아니면 신규로 제작할 웹사이트를 구글과 네이버에서 정의한 “SEO 가산점 항목”에 맞게 각 페이지별로 디벨롭하는 일련의 과정인 셈입니다. 각 페이지에 점수가 쌓여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검색 노출 순위도 올라가게 됩니다. SEM 장점 1 SEM 처럼 폭발적인 트랙픽을 단기간 얻지는 못하지만 궁극적으로 차근히 긴시간동안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