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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네이버
SEO 최적화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구글 네이버 키워드(비즈니스 핵심, 연관) 검색 시 검색결과 상단에 최적화시켜 1~3페이지에 노출시키는 방법을 말합니다.
구글/네이버 seo 최적화 검색 이미지
SEO란?
테크니컬
SEO
콘텐츠
SEO
링크빌딩
SEO
01

검색엔진
검색결과 페이지 최적화 목표는?

검색엔진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는 첫페이지에서 91.5% 이탈하고 2번째 페이지 4.8%, 3번째 페이지 3.7% 이탈하기에
총 3페이지까지 유효한 페이지라고 말할 수 있고 타겟 페이지가 3페이지 안에 노출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전체 검색자
약 91% 유입
seo중요성 검색결과 첫페이지 약 91% 유입
02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의
필요성과 효과

최근에는 검색엔진 광고 마케팅(SEM)효과는 점점 낮아지고 있고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검색 시
고객언어와 가까운 롱테일키워드(문장)가 중요해짐으로써 노출효과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why?SEO 마케팅 필요성
seo check국내외 검색엔진
상위 노출이 필요한

 

경우
seo check기존의 검색엔진
광고 성과가 낮은

 

경우
seo check단기 아닌
지속적 트래픽 유입

 

을 원하는 경우
EffectSEO 마케팅 효과
seo check자연스러운 고객 언어인
롱테일 키워드(문장)대응

 

seo check주요 포탈 상위 노출로
광고비를 절감

 

seo check지속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SEMSearch Engine Marketing/검색엔진 마케팅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엔진 최적화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
03

최근 주요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과 검색엔진
최적화 관계

최근 네이버의 검색점유율은 약57%로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고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 기본 탑재 된 구글은 약 32%로 1년 만에 13% 수직 상승하였습니다.
즉, 구글검색엔진의 기본원리를 활용한 검색엔진최적화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주요검색엔진 시장점유율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엔진 국내시장점유율
순위 브라우저 기간 내 평균
1 네이버 57.42%
2 구글 32.43%
3 다음 7.69%
주요검색엔진 연도별 시장점유율
시간에 따른 검색엔진 점유율 추이
순위 2017년 2018년 2019년
1 네이버 81.5% 네이버 67.7% 네이버 57.4%
2 다음 9.9% 구글 22.8% 구글 32.4%
3 구글 5.5% 다음 7.1% 다음 7.6%
04

최근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동향

네이버는 검색엔진 결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16년도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C-Rank알고리즘, 2018년도 웹페이지의 질을 측정하는
다이아 알고리즘 을 개발하였고 모바일앱에서는 그린닷홈이라는 검색중심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구글 검색엔진의 약진에 따른 결과입니다.
최근 네이버 블로그 검색로직
D.I.A다이아Deep Intent Analysis
문서의 주제 적합도, 경험 정보, 정보 충실성,

문서의도, 어뷰징 척도, 독창성, 적시성
 
네이버 다이아로직 살펴보기
C.RankContext / Content / Chain
문서 자체보다는 해당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
하는 알고리즘
 
05

검색엔진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검색엔진 최적화는 01 테크니컬 seo테크니컬 SEO, 02 콘텐츠 seo콘텐츠 SEO, 03 링크빌딩 백링크 seo링크빌딩으로 분류되고
seo 컨설팅 진행 시 분류 항목의 순서, 내용 순으로 균형있게 진행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분류
01
ONPAGE SEO홈페이지 내부
온페이지 seo
02
OFFPAGE SEO홈페이지 외부
오프페이지 seo
검색엔진 최적화 분류 별
실행 내용 및 순서
검색엔진 최적화를 건축물을 건설하고 홍보하는
과정에 비유해 쉽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테크니컬 SEO01seo 단계 아이콘
테크니컬 seo 빌딩 건축에 비유설명
뼈대구축
테크니컬 SEO
는 건축물을 지을 때 뼈대가 튼튼해야 무너지지 않듯이 검색 키워드의
뼈대인 메타 태그,

이미지 태그, h1~h2 등의 HTML을 최적화해서

검색 로봇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 · Title, Meta Tag 등 HTML 최적화
  • · 서버 속도 최적화
  • · 모바일 최적화
  • · 네이버 Search Advisor
  • · 구글 Search Console
콘텐츠 SEO02seo 단계 아이콘
콘텐츠 seo 빌딩 간판에 비유설명
간판 설치
콘텐츠 SEO
는 우리 건물에 어떤 샵이 입점해 있는지
알리기 위해 간판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자사 서비스의 핵심/연관 키워드를 검색엔진에게

노출하여 알리는 것
을 말합니다.
  • · 핵심/연관 타켓고객 키워드 발굴
  • · 웹페이지 별 키워드 최적화
  • · 웹페이지 콘텐츠 워싱
  • · 키워드 갭 분석
  • · 키워드 트래킹 및 포지션 분석
링크빌딩 SEO03
테크니컬 seo 전단지 광고비유 아이콘
광고
링크빌딩 SEO
는 간판을 올려도 원거리의 고객은 잘 모르기 때문에 전단지도 돌리고 신문에 광고도 내고 하면서 마케팅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내 웹사이트에 SNS나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트래픽을 높이는 방법
입니다.
  • · 웹페이지 링크 전략
  • · 백링크 감사
  • · 소셜미디어 전략
  • · 키워드 별 트래픽 유도
01

테크니컬 SEO

홈페이지 구축 시 작업하는 검색엔진최적화는 타이틀, 메타디스크립션 등 3~4개의 태그만을 넣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넥스트티는 웹사이트 규모 별 총 30~50여개 HTML SEO 요소를 작성 및 점검하며 HTML외 요소로 최근 구글/네이버에서 중요시하고 있는
속도/모바일/서버 최적화 및 네이버 Search Advisor, 구글 Search Console을 최적화합니다.
HTML
일반적인 예
3~4개
HTML SEO 요소 작성Title
Meta Description
. . .
작음 표시 아이콘
NXTSEO
총 30~50여개의
HTML SEO 요소 작성 및 점검Title
Meta Description
Image Alt Tag
Inline css
. . .
캐노니컬 URL 등
더하기 표시 아이콘
HTML외
seo 속도계 아이콘속도 최적화
모바일 최적화 아이콘모바일 최적화
서버 최적화 아이콘서버 최적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아이콘네이버
Search Advisor
구글 서치콘솔 아이콘구글
Search Console
01

콘텐츠 SEO

주요 포탈사의 키워드 검색 결과와 자사 및 경쟁사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핵심 & 연관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 별 검색량 및 적합도를 측정하는 키워드 리서치를 수행합니다.
또한 리서치 결과를 웹페이지에 적용하고 검색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상위 노출을 위한 데이터 기반 키워드 로드맵과 전략을 실행합니다.
구글 검색엔진 아이콘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 아이콘
네이버
다음검색엔진 아이콘
다음
유튜브 검색엔진 아이콘
유튜브
주요검색엔진 검색결과 페이지(SERP)

키워드 리서치주요 키워드 및 연관키워드 분석 및 선정

키워드분석
 
핵심/연관
키워드 선정
 
키워드 별
검색량 측정
키워드 별
C · P · C 도출

키워드 콘텐츠 적용검색결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상위 랭킹 전략수립

키워드 검색 시
 
자사 키워드
랭킹 측정
 
자사 전체 키워드
TOP 100 분석
경쟁사
퍼포먼스 비교
SERPSearch Engine Result, 검색결과 페이지
데이터 기반 키워드
로드맵 & 전략 실행

DailyKeyword Position Tracking

검색엔진 별 키워드 TOP 100
키워드 네이버 구글 유튜브
생명보험 1 1 1
암보험 5 6 5
생명보험가격 2 2 7
저렴한생명보험 2 2 2
· · · ·
· · · ·
생명보험금액 5 5 5
생명보험비교 2 2 2
※키워드 별 순위 측정 및 경쟁사 비교

WeeklyKeyword Consulting

키워드 전략
체크 중요 아이콘국내외 검색엔진
상위 노출이 필요한

 

경우
체크 중요 아이콘기존의 검색엔진
광고 성과가 낮은

 

경우
체크 중요 아이콘단기 아닌
지속적 트래픽 유입

 

을 원하는 경우
키워드 seo 컨설팅 가시성 visible 성과 그래프
※검색결과 TOP 100 자사 키워드 가시성 측정
01

링크빌딩 SEO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핵심&연관키워드 중심으로 링크빌딩을 실시해서 키워드가 상위로 노출 될 수 있는 추진력을 얻습니다.
고품질의 링크를 통해 Context에 맞는 키워드를 배치하고 국내 실정에 맞는 서버 로케이션 중심으로 권한높은 DA(Domain Authority) 도메인 위주로
링크빌딩 작업을 진행하여 상위노출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링크빌딩 피라미드 웹&소셜관계 다이어그램
화이트 링크 아이콘
화이트 링크 사용양질의 스팸지수가 없는 링크빌딩 전략을 통해
안전하고 링크 빌딩을 진행합니다.
높은 도메인권한(DA) 아이콘
도메인권한 높은 링크사용도메인 지수가 높은 링크를 사용하여
빠르고 강한 랭킹 상승과 유지를 보장합니다.
소셜미디어 링크 seo 아이콘
소셜미디어 링크빌딩구글 검색엔진은 소셜신호를 선호합니다.
안정적인 소셜 링크빌딩 전략을 경험해보세요.

국내 구글/네이버 SEO 최적화
투트랙 채널 전략

국내 seo 투트랙 전략 다이어그램
클라이언트 아이콘
트랙백 아이콘
구글 seo 최적화

구글 SEO 최적화웹사이트 내 블로그페이지 보유
롱테일 키워드 색인 작업
구글 에널리틱스 통한 전략 수립

네이버 블로그 seo 최적화

네이버 SEO 최적화N 블로그를 통한 트래픽 웹사이트 유입
N 블로그 글 웹사이트 안에 퍼블리싱
소셜 플러그인을 통해 소셜 연동

 

자주 묻는 질문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무엇인가요?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검색엔진이 웹 페이지를 쉽게 분석하고 순위를 높일 수 있도록 웹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SEO와 S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SEO는 자연 검색 결과 상위를 목표로 하는 최적화 전략이고, SEM은 유료 광고를 통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구글과 네이버에서 SEO 전략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구글과 네이버는 검색 알고리즘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SEO 전략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최적화가 중요하고, 구글은 백링크와 콘텐츠 품질이 중요합니다.

SEO에서 키워드 리서치는 왜 중요한가요?

키워드 리서치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주요 키워드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핵심 과정입니다.

SEO를 통한 효과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

SEO는 장기적인 전략으로, 한 번 최적화된 웹사이트는 꾸준히 상위에 노출되며 지속적인 트래픽 유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