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문의 아이콘상세문의
간편문의 아이콘간편문의
빠른 상담 신청

간편하게 문의하여 빠르게 상담받아보세요!

자세히 보기

닫기 아이콘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넥스트티>(‘www.next-t,co,kr’이하 ‘넥스트티’) 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배송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넥스트티’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문의 관리 : 문의페이지를 통한 고객 정보 관리
– 보유 기간 : 3년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넥스트티’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2. 삭제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넥스트티’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넥스트티’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넥스트티’ 고객 문의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회원 가입 시(회원)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 선택항목 : 문의 선택 항목
– 수집목적 : 넥스트티 문의 정보 확인 이용
– 보유기간 : 고객 의뢰 및 3년 이후 지체없이 파기

5. 개인정보의 파기

‘넥스트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넥스트티’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넥스트티’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홍은표
직책 : 대표
직급 : CEO
연락처 : 02-6925-2203, silverti@next-t.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정주
연락처 : 02-6925-2203, ohhahoho@next-t.co.kr

‘넥스트티’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넥스트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넥스트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넥스트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주)넥스트티 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넥스트티’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검색엔진최적화의 메타태그란?

by 넥스트티
2023년 6월 7일
메타정보




목차


 

1. 메타태그란

메타태그는 HTML 문서의 헤더에 삽입되는 태그로, 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분석할 때 사용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메타태그는 웹페이지의 제목, 요약, 키워드 등의 정보를 포함하며,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메타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tle>웹페이지 주제</title>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웹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

메타태그는 검색엔진에게 웹페이지의 내용을 이해시키고 분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적절한 키워드와 설명을 제공하면 검색엔진에서 더 잘 인식되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메타제목

메타제목은 메타태그 중 하나로, 웹페이지의 제목을 정의하는 역할을 합니다. 메타제목은 HTML의 <title> 태그 안에 작성되며,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페이지의 제목으로 표시됩니다.

메타제목은 검색엔진에서 매우 중요하게 취급되며, 검색 결과의 노출성과 클릭률에 큰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메타제목을 효과적으로 작성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하고, 간결하면서도 매력적인 제목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구글 네이버 공통으로 한글기준 32자, 영문기준 65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이는 검색결과의 텍스트 양을 측정한 표준입니다.

  • 최대한 많은 핵심키워드를 넣기 위해 문장이 아니라 단어로 작성해도 됨
  • 고검색량을 가진 핵심키워드 위주로 작성하되 글자수 부족 시 관련된 연관키워드를 추가 함, 고검색량 순으로 좌에서 우로 작성
  • 중복 단어는 생략, 앞뒤 어순 무방(워딩 압축 기법 필요)
    ex) seo 최적화, seo 마케팅 → seo 최적화 마케팅
  • 제목에 사용된 키워드는 메타설명, 콘텐츠 본문 및 H1~H2, 이미지 대체 텍스트에 재사용
  • 브랜드 초기 전 페이지 “ | 브랜드명”표기 하나 브랜드 인식 후에는 삭제 가능, 최대한 핵심키워드 사용, 글로벌 경우 노출선택 위해 지속 사용 추천

3. 메타디스크립션

메타디스크립션은 메타태그 중 하나로, 웹페이지의 간단한 설명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메타디스크립션은 HTML의 <meta name=”description”> 태그 안에 작성되며,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페이지의 요약으로 표시됩니다.

메타디스크립션은 사용자가 검색 결과를 보고 웹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적절한 설명을 제공하면 사용자들이 웹페이지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메타태그, 메타제목, 메타디스크립션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들을 올바르게 작성하고 관리하면 웹페이지의 노출성과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네이버 공통으로 한글기준 77자, 영문기준 165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이는 검색결과의 텍스트 양을 측정한 표준입니다.

  • 내용을 설명할 수 있는 문장형으로 작성해야 함
  • 고검색량을 가진 핵심키워드와 제목에 사용하지 못한 연관키워드를 추가하여 작성함
  • 중복 단어는 생략, 앞뒤 어순 무방(워딩 압축 기법 필요)
    ex) seo 최적화, seo 마케팅 → seo 최적화 마케팅
  • 설명에 사용된 키워드는 콘텐츠 본문 및 H1~H2, 이미지 대체 텍스트에 재사용
  • 주요 포인트를 전달하고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분석하여 클릭하도록 유도해야 함. ex) ~하는 방법 알아보기, ~증상 해결하기 등
  • Google에서 페이지 내 다른 내용이 검색어와 더 관련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검색 스니펫 내에서 메타설명을 대체함

관련 사례 및 통계

다양한 사례 연구와 통계를 통해 메타태그, 메타제목, 메타디스크립션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서는 메타태그의 적절한 활용이 웹페이지의 검색 노출성을 향상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또한, 특정 기업이 메타태그와 메타제목을 최적화하여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 검색 트래픽과 유입 고객의 증가를 경험했으며,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을 실현하였습니다.

콘텐츠 seo벤치마킹 결과를 도출해보면, 검색결과 상위노출되는 페이지는 title, description에 거의 90%이상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통계가 나옵니다.

그럼으로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요약

메타태그, 메타제목, 메타디스크립션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타태그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제공하고, 메타제목은 웹페이지의 제목을 정의하며, 메타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의 간단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올바르게 작성된 메타태그, 메타제목, 메타디스크립션은 검색엔진에서 노출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들의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에서 메타태그, 메타제목, 메타디스크립션을 적절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특히, 구글 네이버 seo를 위해 공통적으로 글자수를 체크하여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사용해 주는 것이 요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타태그란 무엇인가요?

메타태그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검색엔진에 제공하는 HTML 태그로, 제목, 요약, 키워드 등을 포함하여 검색엔진 최적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메타제목은 무엇인가요?

메타제목은 웹페이지의 제목을 정의하는 태그로, 검색 결과에서 웹페이지의 제목으로 표시됩니다. 검색엔진 노출성과 클릭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메타디스크립션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메타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의 간단한 설명을 제공하며, 검색 결과에서 웹페이지의 요약으로 표시되어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메타제목은 몇 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나요?

구글과 네이버 SEO를 위해 메타제목은 한글 기준 32자, 영문 기준 65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메타디스크립션은 몇 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나요?

메타디스크립션은 한글 기준 77자, 영문 기준 165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메타태그에서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요?

메타태그에는 고검색량의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여 작성해야 하며, 메타제목과 메타디스크립션에 해당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태그 최적화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메타태그 최적화는 검색엔진에서 웹페이지의 노출성을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메타디스크립션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메타디스크립션은 사용자가 페이지를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문장형으로 작성하고, 검색 의도를 반영하여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SEO에 대한 다양한 추가글 들을 읽어보세요.


관련포스트

seo 메타태그 meta description
효과적인 메타태그 작성으로 검색 노출 극대화하기

목차 메타태그의 기본 개념 메타태그가 검색 노출에 미치는 영향 효과적인 메타태그 작성법 경쟁 사이트 분석을 통한 키워드 선정 메타태그와 사용자 경험(UX) 메타태그 효과 측정 방법 검색 노출 증가를 위한... more

DALL·E-2024-01-05-13.04.09-Minimalist-style-image-of-a-computer-screen-with-an-enlarged-magnifying-glass-icon.-The-background-consists-of-a-digital-pixel-pattern.-Inside-the-mag.png
테크니컬seo 속도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자.

1. 속도와 SEO 속도의 개념 및 중요성 속도가 SEO에 끼치는 영향 사용자 경험과 속도 최적화 2. 완벽한 속도 최적화를 위한 기법들 웹사이트 구조 개선 미디어 최적화 코드 정리 및 최적화 서버 성능... more

seo
웹사이트 구조 개선을 위한 SEO 최적화 방법

1. 웹사이트 구조 이해 웹사이트 구조의 중요성 사이트 구조 종류 및 특징 이상적인 웹사이트 구조 2. SEO 기본원칙 검색엔진 작동 방식 이해 키워드 선택 전략 콘텐츠 최적화 방안 백링크 전략 3.... more

서버보안 seo
SEO와 서버정보 보안의 중요성(Server명, X-Powered-By)

Chapter 01: 서론 SEO와 서버 정보 보안에 대한 개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Chapter 02: SEO의 이해 SEO의 정의 및 작동 원리 SEO의 중요성 SEO 최적화 전략 Chapter 03: 서버 정보 보안의 이해 서버 정보 보안의... more

속도, 반응성, 시각적 안정성을 상징하는 기본 아이콘을 포함한 간결한 디자인
구글의 새로운 SEO 룰: 코어 웹 바이탈이란?

Chapter 1: SEO와 구글 SEO란? 구글의 SEO 영향력 Chapter 2: 구글의 SEO 업데이트 업데이트의 흐름 코어 웹 바이탈 출현 Chapter 3: 코어 웹 바이탈의 특징 코어 웹 바이탈의 구성 요소 코어 웹 바이탈의... more

사용자경험-사용자가 디지털 기기의 간결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하는 모습
구글의 새로운 SEO 룰: 페이지 경험(UX)란?

Chapter 1: SEO의 변화: 페이지 경험(UX) 중심으로 SEO의 의미와 변화 페이지 경험의 중요성 Chapter 2: 구글이 주목하는 UX 요소들 페이지 속도 안정성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Chapter 3: 페이지 경험 개선에 대한... more

홈페이지의 내부링크가 보이는 디자인
홈페이지 내부링크 활용을 통한 체류율 및 SEO 효과 극대화방안

Chapter 1: SEO 중요성 및 내부링크 역할 SEO란? SEO의 중요성 내부링크의 역할 및 중요성 Chapter 2: 내부링크 최적화 전략 내부링크 구조화 내부링크 균형 콘텐츠와의 연결성 강화 Chapter 3: 내부링크를 이용한... more

구글 페이지속도 인사이트
구글서치콘솔 페이지속도 인사이트란?

Chapter 1: 구글서치콘솔 소개 구글서치콘솔의 정의 구글서치콘솔의 주요 기능 Chapter 2: 페이지속도 인사이트 이해 페이지속도 인사이트의 필요성 페이지속도 측정 방법론 Chapter 3: 구글서치콘솔 페이지속도...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