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검색엔진 분석
검색엔진 기본원리
구글 SEO와 구글 검색엔진은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엔진 분석
구글 SEO 정책 중 초기부터 지금까지 변경되지 않는 대원칙이 있다면, 페이지랭크(PR)에 대한 개념입니다. 구글 사 설립의 핵심 개념이고 As-is 가장 높은 Score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요인입니다.
검색엔진 분석
구글의 검색엔진 업데이트 횟수 및 주요 사건을 보면 2011년도에 가장 큰 변화를 겪었고 지속적으로 고객 우선순위를 검색엔진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에 대한 Rating Score가 높아졌고 인공지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인사이트
결국, 앞서 말씀드린
검색엔진 최적화 / ③ 링크빌딩 게시물에서 말씀드린대로 구글검색의 기본원리는 링크빌딩입니다.
그렇기에 링크빌딩을 어떻게 잘 하느냐가 검색엔진 최적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 입니다.
네이버도 마찬가지이고 최근에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현황 > 콘텐츠 확산 이라는 메뉴에서 백링크를 직접 언급하고 있고 구글도 상위링크 된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외, 구글의 신규쿼리 15%에 대한 AI 전략을 고려하여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검색결과를 예측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글에서는 지금까지 언급한 내용에 대한 방법론을 살펴볼까 합니다.